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나 혼자 영어 회화 네번째

by 나그네-D 2023. 6. 14.
반응형

오늘도 무작정 영어회회 시작 합니다. 오늘 자료는 You tube에서 유명한 라이브 아카데미자료를  추천받아 영상에서 나오는 내용을 들으면서 타이핑 해보고 따라 말해보는 방법으로 진행 했습니다. 이번 강의는 기본 문장 만들기 편이였는데 단순한 주어 동사를 이용해 뒤에 옷 문장들을 조합해서 문장이 만들어지는 과정에 대해 공부 했습니다. 라이브 아카데미를 시청하고 있으면 어렸을때 영어 man to man으로 학원에서 강의 들었던 기억이 떠오르는군요.. ^^

1. I work every day. 저는 매일 일해요.

2. I work on weekends. 저는 주말마다 일해요.

3. I work in an office. 저는 사무실 안에서 일해요.

4. I study mainly with books. 저는 주로 책으로 공부 합니다.

5. I study at home. 저는 집에서 공부합니다.

6. I study six hours a day. 저는하루에 6시간씩 공부 합니다.

7. I study at home six hours a day. 저는 집에서 하루에 6시간씩 공부 합니다.

8. I cook pretty well. 저는 요리를 꽤 잘 합니다.

9.I cook almost every day.  저는 거의 매일 요리를 합니다.

10. I cook once in a while. 저는 어쩌다 한번씩 요리 합니다.

11. I work out by my self. 저는 혼자서 운동 합니다.

12. I exercise at home by my self. 저는 집에서 혼자 운동 합니다.

13. I exercise at home by my self 2 hours a day. 저는 집에서 혼자 2시간씩 운동 합니다.

처음 주어 동사 에서 뒤에 살을 덧 붙여 점점 길게, 많은 내용으로 문장이 형성되는 마법이네요.. ^^

오늘도 열심히 따라 해보는 걸로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