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나 혼자 영어 회화 열 아홉번째 (구동사)

by 나그네-D 2023. 9. 27.
반응형

오늘 저녁은 막걸리에 파전을 먹었더니 배가 너무 부르네요...

언제나 그렇듯 초 저녁에 마신 술은 5시간 정도 지나면 깨기 마련... 잠이 오지 않아 컴퓨터를 켜 봅니다.. ^^;;

 

일상 대화에서 구동사의 중요성을 강조 하시는 분들이 매우 많습니다. 

사용 빈도가 많은 표현들은 대화를 이어 가는데 분명히 도움이 되는 거 같아 오늘 주제는 구동사 편을 공부해 보려고 합니다.

 

▶ Ask for : 요청 하다.

1. (당신이) 도움을 요청했자나요. / You asked for help.

2. 제가 자원 봉사자를 요청 하겠습니다. / I'll ask for volunteers.

3. George, 내가 모든걸 요구한게 아니야. 난 한가지만 요청 했어.

     I didn't ask for everything, George. I asked for one thing.

4. 제가 조용히 하라고 했죠! / I'll asked for silence.

5. 허락을 구하지 말고 용서를 구하세요. / Don't ask for permission, ask forgiveness.

6. 나는 항상 소스를 추가 해 달라고 요청해. / I always ask for extra sauce.

7. 내가 음식을 달라고 했는데 그들이 그 대가로 뭘 요청 했는지 아세요?

     I asked for food, and you know what they asked for in return?

 

▶ Call off : 취소 하다.

1. 결혼식을 취소 하라구요? / Call off the wedding?

2. 결혼식을 취소 하시겠다면, 동맹을 취소 하겠습니다!

    If you're calling off the wedding, I'm calling off the alliance.

3. 방송을 취소 했습니다. / I call off the show.

4. 수색이 취소 됐기 때문이에요. / Because the search has been called off.

 

▶ Catch up : 따라 잡다, 밀린 일을 하다.

1. 따라 갈게. / I'll catch up.

2. 당신이 먼저 가요. 내가 따라 갈게요. / You go ahead. I'll catch up.

3. 계속가! 내가 따라 갈게. / You keep going, I'll catch up.

4. 넌 결국 따라 잡을 거야. / You will catch up eventually.

5. 저는 밀린 독서를 하기위해 조금 일찍 왔습니다.

     I had come a little early to catch up on my reading.

6. 저는 밀린 서류 작업을 할거에요. /  I'm gonna catch up on paper work.

7. 저는 밀린 서류 작업을 좀 하고 있었습니다. / I was just catching up on some paper work.

 

▶ Come along : 함께 가다 (오다), 되어가다 (진행 되다.)

1. 내 뒤에! 따라와!!  / Behind you! Come along!! (주변의 위험을 감지하고 주의를 줄 때 사용.)

2. 함께 가자, 친구야. / Come along, my friend.

3. 따라 오세요. / Come along.

4. 아주 잘 되고 있습니다. / It's coming along pretty well.

5. 결혼식 준비는 잘 진행 되고 있어? / How is your wedding coming along?

 

▶ Come across : ~과 (우연히) 마주치다, 지나가다 ~을 (우연히) 발견하다.

1. 저는 한번도 마주친 적이 없습니다. / I've never come across.

2. 명백한게 없습니다. 제가 본것도 없구요. / Nothing explicit. Nothing I've come across.

3. 내가 어떻게 마주친거지? / How did I come across?

4. 이런걸 본적 있나요? / You ever come across anything like this?

 

▶ Come over : 넘어오다, 놀러오다.

1. 이쪽으로 놀러 오세요. / Come over!

2. 이리 좀 오렴! / Come over here!

3. 올 수 있나요? / Can you come over?

4. 오늘 밤 올 수 있나요? / Can you come over tonight?

5. 원한다면 놀러 오세요. / Come over if you want.

 

열심히 공부 하다 보니... 눈도 침침.. 벌써 한시간 반이 지나갔네요...ㅎ

내일 출근도 해야 하니 오늘은 이만 끝내야 겠습니다.

 

좋은 표현 공부 할 수 있는 자료에 감사 드리며 오늘도 링크 올려 놓고 가겠습니다.Learning lanehttps://www.youtube.com/watch?v=Z_07KwM8ee0&list=PLf_SowdaZl-inJ2ogVio3JzjeW3D8t4yN&index=11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