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

나 혼자 영어 회화 공부 1일차

by 나그네-D 2023. 5. 23.
반응형

도무지 잘 늘지 않는 영어회화... 어느 누군가의 조언.... 되든 안되든 입에 달고 살면 실력이 늘것이다.

어려운 이야기인걸 누구나 다 알것이다. 

요즘 회화 공부 하면서 오답 노트 비슷한걸 만들고 있는데 기억에 조금이라도 오래 남겨놓기 위해 블로그에 남겨보기로 했다.

얼마나 오래 할지는 잘 모르겠지만 영어 타이핑 실력이라도 키워보자는 의미도 함께 하기를...

1. I do not have an English name. 또는 My name is not English.

나는 한국에 살기 때문에 영어 네임이 없는게 당연 한 줄 알었는데 종종 물어보는 외국인한테 나는 영어 네임이 없다고 말하려 했는데 잘 안나오더라는...

2. I took a rest last week. (무심결에 took 대신 take를 사용해서 교정을 받았다... )

3. After the class finished, I'm planning to eat dinner. (업무 마치고 수업을 듣다 보니 항상 저녁 식사 전이다... to를 사용 하지 않아 교정을 받았다..)

4. I am interested in discussing everyday life. (일상 생활에 대해 대화를 나눠보고 싶다는 취지의 질문이였는데 쉽게 나오질 않았다..)

5. I do not have a particular hobby or favorite. (I do not have... 어순을 기억 하자..)

6. 이런 문장을 만들고 싶진 않았는데... I don't have a favorite, My focus is only my job. I'm a workaholic person. (죄송합니다..)

7. I like bowling, and my average score is about 160. (은근 자랑.. ㅎ)

8. I brought a cake for my wife and daughter's anniversary.(생일이라는 표현을 하고 싶었는데 각각 분리 하기가 어려워 anniversary로 퉁....)

9. It was about 2 mongth ago. (was를 빼먹어서 교정을 해주셨음...)

보충 수업:

The car was in excellent condition.

He completed the marathon in just under 3 hours.

이런 걸 하루에100번씩 타이핑 연습하시는분들.... 존경 스럽습니다... 나는 하루 공부한 내용을 100번 말해보는것으로... ^^

 

 

반응형